이번에 드뎌 FMA 4500포인트를 모아서 $15짜리 기프트카드 리딤을 얻었습니다.
15불 가지고 무슨 앱을 구매해볼까 고민하다가, 전부터 한번 사용해보고 싶던 코믹글라스를 1타로 구입했네요. ^^

에어코믹스는 이미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만화앱의 진리라 하시는 코믹글라스와 전부터 한번쯤 비교해보고 싶었거든요.

일단 1시간 정도 두 앱을 이리저리 사용해보면서 비교해보니...


제가 보기엔 책장기능이 없고, 유니버셜이 아니다라는 것을 제외하곤 에어코믹스의 압승입니다.


에어코믹스에서는 코믹글라스가 지원하는 모든 기능이 지원됩니다.
서버플그램을 통한 다운로드, 아이튠즈를 통한 다운로드, 드롭박스를 이용한 다운로드 등등...
게다가 에어코믹스는 딱히 컴터에 서버 플그램이 깔려 있지 않아도 앱 자체의 HTTP나 FTP서버 기능을 이용해서 다운로드까지 가능합니다.

딱 하나 아쉬운 것은 간지 나는 책장 기능이 없다는 점인데, 사실 이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에어코믹스는 서버를 통한 실시간 감상이 가능하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에 다운로드받아서 감상하기엔 아이폰의 용량이 아슬아슬하지 않습니까?
저는 아퐁4 32기가 중 음악이 15, 앱이 10, 사진등이 5 정도 되니 남는 용량이 없어요....ㅜㅜ
에어코믹스나 에어비됴가 없었다면 4S 나오자마자 64기가로 갈아탔을 겁니다. 아마...;;

물론 유니버셜이 아니여서 패드용 에어코믹스를 또 구입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기도 하지만, 하단광고가 뜨는 무료버젼을 기능의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기에 어느 정도 상쇄된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이 정도의 만족감을 주는 앱이라면 구입해도 아깝지 않을 겁니다.

만화앱 추천 질문글이 올라오면 항상 코믹글라스를 압도적으로 지지하시던데, 제가 오늘 비교해보니 만화앱의 진리는 에어코믹스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