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동안 열씨미 달려서 RG 뉴건담 마무리해줬습니다. ^^





기본 스탠딩






무장 사열






완전 군장(ㅋㅋ) 상태로 스탠드온





그리고 여기까지 촬영하다 갑자기...

슬럼프가 왔습니다. ㅡ0ㅡ;;


어제가 사실 8일간의 여름휴가가 끝나는 마지막 날인지라 맨탈이 와르르...ㅡㅡ
촬영은 안하고 한숨만 푹푹....
게다가 제트이팩트를 구입 못했더니 모티베이션도 안솟고....
그래서 제대로 된 촬영은 나중에 코팅 사자비까지 만들고 함께 찍는걸로 결정! ^^;

대신 이번엔 RG의 가동성을 살려서 구판 일러스트 포즈를 하나씩 흉내내봤습니다. ㅎㅎ



일단 첫번째는 요걸로...

사실 일러스트를 잘 살펴보면 바주카를 잡고 있는 자세가 꽤나 이상합니다. ㅋㅋㅋ
RG 손목이 바깥쪽으로 안 꺽이기 때문에 똑같이 구현하기 힘들고, 비슷하게 구현해봤네요. ㅋ





이번엔 이걸로....

그림대로 따라할려고 하니 영 불편한 포즈가....ㅋㅋㅋ




그리고 일러스트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경품 피규어 브레이크임팩트!






마지막으론 브레이크임팩트의 포즈에 실드만 달아주고 장식장으로 ㄱㄱ~





아마도 내일쯤이면 교쥬님의 리뷰가 올라오지 않을까 싶은데,
진짜 단점 찾기 정말 힘든 프라입니다.

프로포션이나 헤드 조형에 관한 불만이 살짝 있긴 하지만, 그냥 유행이 그런거니깐 넘어가고요. ^^
가동성, 고정성, 디테일 등등 완벽해요.

그래도 굳이 단점을 찾아본다면,
1. 실드와 팔의 고정성이 어이없을 정도로 약해요. 이게 최대 불만점.

2. 스탠드 아답터가 희안하게 생겨서 보통 3mm 조인트의 일반적인 스탠드와 호환이 안됩니다.
매뉴얼상에선 액베2와 4, 5가 호환된다고 하는데, 액베2는 뉴건담의 무게를 못버텨요...ㅡㅡ+

3. 그리고 백팩이 몸통에서 좀 쉽게 빠집니다. 게다가 스탠드 아답터를 이 사이에 끼우는 구조라서 스탠드에 올려놓고 좀 가지고 놀다보면 퉁하고 본체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네요.

4. 판넬을 끼운 상태에서도 어떻게든 자립이 가능하긴 한데....그래도 우주전용 기체인 뉴건담에게 스탠드가 기본으로 포함되지 않은 점도 좀 불만입니다.

사실 위의 단점들도 그렇게 크게 와닿는 것들은 아니에요. 그냥 옥의티 수준? ㅋ
하여간 반다이가 시난주에서 크게 반성한건지 몰라도 그 이후의 RG들은 그냥 뭐 건프라 역대급의 퀄리티로 주루룩 연타를 날리네요. 이번 뉴도 역시나 입니다. ㅎㅎㅎ